재이저상 - 재리빠의 이런 저런 상식들..

미국,호주,영국 데미페어란 무엇인가? 본문

유학이야기

미국,호주,영국 데미페어란 무엇인가?

째리빠 2012. 6. 26. 15:01

데미페어란 무엇인가? 

데미페어는 전일 근무인 오페어와 달리 파트타임으로 아이를 돌봐주는 프로그램이다.

대개 하루 3~4시간 정도를 할애해 머물게 되는 데미페어 가정의 아이를 돌봐주게 되는데 이에 대한 댓가로 급여는 없으며 대신 숙식을 제공 받는다.

 

데미페어에 할애되는 시간대는 대개 오후 4,5시 정도가 되므로 일반 영어연수과정을 이수하는 어학연수 생들이나 전문대, 정규대학교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도 경비 절약 차원에서 권장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데미페어는 현재 호주, 유럽, 미국, 일본 등의 유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여행 경비를 아끼면서 어학연수는 물론 외국인 가족과 함께 생활하면서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특히 영어를 연습하고 공부하는데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최근 많은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데미페어를 원하는 가정은 중.상류층 가정으로 아이는 3~7살의 아이들이며 한 사람이 2~3명의 아이들을 돌보게 되기도 한다. 주로 하는 일은 아이돌보기, 아이를 위한 간식 및 세탁, 청소등이 주 업무가 된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시간에는 아이를 돌보지 않으며 정해진 시간을 초과하여 일을 하는데 학생이 동의하면 추가 시간에 대한 급여를 받고 시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데미페어가 가능한 국가는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이며 국가별로 조건이 다르다. 데미페어의 최소 신청기간은 3개월이며 학생과 홈스테이 호스트 간의 협의에 따라서 연장도 가능하다. 국내 최대의 오페어, 데미페어 수속회사인 비컴오페어(www.aupair.or.kr  전화: 02-598-0890)에서는 영어연수가 필요 없는 신청자들을 위해서 영어연수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데미페어 자체 프로그램만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이 경우에는 반드시 인터뷰를 통과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영어수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